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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구현

코딩 테스트에서 '구현' 카테고리는 무엇일까요?

by Jason95 2021. 1. 1.

<참고>

 * www.hanbit.co.kr/media/channel/view.html?cms_code=CMS7793635735

 * velog.io/@jehjong/%EC%95%8C%EA%B3%A0%EB%A6%AC%EC%A6%98-%EA%B5%AC%ED%98%84Implementation-%EC%8B%9C%EB%AE%AC%EB%A0%88%EC%9D%B4%EC%85%98%EA%B3%BC-%EC%99%84%EC%A0%84-%ED%83%90%EC%83%89

 masso.tistory.com/category/Algorithm%26Problem/%5BAlgorithm%5D%20%EC%BD%94%EB%94%A9%20%ED%85%8C%EC%8A%A4%ED%8A%B8

 

나 나름대로 요약을 해보자면 '구현' 카테고리란,

알고리즘 자체는 떠올리기 쉬운데

디테일한 부분(라이브러리 활용, 자료형의 표현 범위, 복잡도 고려,

문자열 정확하게 처리하고 컨트롤하기, 사용하는 언어의 주의해야 할 특성 등)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많아야 정확히 맞출 수 있는 문제들인 것 같다.

 

난이도는 비교적 쉬운게 많은데, 오답률은 높은 느낌인가보다.

알고리즘을 떠올리는 데에 높은 사고력은 필요 없으나,

코딩을 마치는 데까지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 유형 같다.

 

백준 사이트의 '카테고리별'로 보는 페이지에서, 3번째 줄에 있는 카테고리를 말하는 것 같다.

 

'시뮬레이션'은 문제에서 제시한 알고리즘을 한 단계씩 차례대로 직접 수행하는 유형으로

'구현' 유형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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